본문 바로가기

정보

모기 물린곳 부음 이렇게 해결하세요!!

모기 물린곳 부음

요즘에 진짜 모기가 엄청 기승이죠

장마철이 거의 끝나가는데

이제 장마도 다 끝나가면서 

더 심각해 질 거같아요 ㅋㅋㅋ

 

진짜 저희 집에서도 부모님이 모기때문에

엄청 힘들어하시거든요 지금

창문 틈사이로 모기가 계속 들어오나봐요

안방에!! 그래서 모기장을 치고 자는데

어떨땐 모기가 모기장 안에 있어서

아주 몸을 다 깨물어 놨더라구요 ㅜㅜㅜ

ㅋㅋㅋㅋㅋ

창문 틈을 빨리 공사해야 하는데

장마철이라서 사장님들도 못오신다하고

약속을 잡아도 비가 오면 시술을 못하게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흠 

 

저는 그 창문이랑 좀 멀어서 저는 모기 한번도 안물렸는데

저쪽 창문에 있는 부모님이랑 오빠만 계속 모기한테 시달리고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ㅜㅜ

 

무튼 이렇게 여름철마다 난리인 이 모기들!!!

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진짜 계절중에 여름을 특히 제일 싫어하거든요

그 이유가 모기때문이기도 한데요

너무 가렵잖아요 자다가도 윙 하면 잠 퍼뜩 깨서

불키고 잡고 다시 잠에 들어야하고...

 

모기 한마리만 밤에 발견했다하면

그날은 잠 엄청 늦게자야하는 날이고 그랬죠ㅠㅠ

 

또 산모기한테 물리기라도 하면 엄청 부을때도 있잖아요

흉까지 남고... 그럼 진짜 너무 아프기도 하고 슬프기도해요ㅜㅜ

 

 

모기는 대표적인 해충으로 알려져 있어요

모기가 한마리만 집안에 있어도

계속 신경쓰이고 심각하죠

동물과 사람의 피를 빨아먹어서 

여름철에 엄청나게 골칫거리로 살고있죠!!

 

모기에 물리고 나서  물린 부위가 붓는 이유는

모기가 피를 빨 때 주둥이를 넣고

혈액의 응고를 막기위해서 히루딘이라는 성분을 넣는데

이 물질이 모기가 피를 빨아먹을 때 

우리 몸에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가려운거에요

 

 

근데 보통의 경우에는 모기물린곳이 붓거나 가려워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몸의 면역체계 덕분에

부은 곳이 가라앉지만

모기가 이것 저것을 빨아먹으면서

여러가지의 균을 옮기고 다녀서 평소에  보지도 못했던 균이

모기로인해서 몸에 침투하게되면 

모기 물린 곳이 평소보다 더 심하게 붓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기에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의 경우에는 모기에 물렸을때

어른들 보다 심한 증상이 나타나게되면 응급실에 가야하기도 하고,

외국의 경우에 모기가 고위험성의 균 (말라리아)을 옮기기도 합니다.

 

 

 

 

 

모기 물린곳 부음 해결하는 법

 

모기에 물린 이후에는 많은 사람들이 손톱같은 뾰족한 것들로

물린 부위를 긁거나 침을 바르는 경우도 많은데

 

이는 물린 부위에 2차 감염의 가능성이 있기에 좋지 않습니다

 

모기에 물리고 난 뒤에 가장 흔한 해결법은 다들 알고계신

물파스를 바르는 거죠!!

제가 옛날에 많이 발랐던 버물리 같은거요

보통 버물리를 많이 떠올리실거 같은데요

각자 다 다른 집마다의 나만의 버물리가 있으시겠쬬?

 

하지만 다른 일반적인 물파스는 

벌레용 물파스가 아닌 일반 근육통에 바르는 물파스이기 때문에

이 둘의 주요성분이 매우 달라서 모기물린 곳에 바를때는

벌레물린 곳에 바르는 물파스 용도인지 확인을 하시고 발라야합니다

 

왜냐면 이 둘의 성분이 달라 시중에 파는 그냥 물파스의 경우

진통제의 기능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모기물린 곳이 아닌 관절염이나 각종 근육통의 통증을 줄이는

효능을 지니고 있는 것이어서 벌레 물렸을때 바르는것에는 전혀

효과가 없다고 해요

 

오히려 이러한 근육통 물파스는 자극이 강해서 모기물린 곳에 바르게되면

민감한 분들은 심하게 두드러기 반응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벌레물린 곳에 바르는 물파스의 주요 성분은

디펜히드라민, 디부카인 이라고해요

이 성분들은 모기가 피를 빨아먹고 난뒤에

일어나는 알레르기 반응에 대응해서 붓기를 가라앉히고

짧은 시간에 강력하게 가려움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모기에 물렸을때는 벌레물렸을때 바르는 물파스를 발라야해요

 

아무런 물파스나 바르시면 안됩니닼ㅋㅋㅋ

만약에 이런 벌레용 물파스로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항생제를 포함한 스테로이드 연고를 약국에서 사서 바르면

증상이 완화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