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커피 얼룩 지우는 법 알려드릴게용!

 

ㅋㅋㅋ진짜 더운거 최강인거 같아요 오늘은 또 비까지와서 최악인거 실화??

저희집이 바람이 불어서 제일 그나마 나은거같은데 요즘에는 더워서 

잘 나가지도 않고,,, 일단 로나로나코로나때문에 나가지도 못하고 미쳤어요

그리고 아무리 집이 덥다해도 집에서도 일은 해야하니까 

저는 얼음물이랑 아이스티나 커피를 입에 달고사는데요ㅠㅠ 이렇게 

매일 매일 마시려는 커피를 옷에 저도 모르게 흘릴때가 한두번이 아니더라구요 ㅋㅋㅋㅋ

근데 이런 얼룩들은 흰옷에 흘리면 진짜 잘 지워지지도 않잖아요 어휴

 

근데 또 이런 커피가 옷에 묻었을 경우에는 휴지나 물티슈로 쎄게 문지르면

안된다고 하네요 왜냐면 이렇게 할경우에 더 번질수가 있어서 

그냥 톡톡 두드리면서 휴지나 물티슈로 닦아줘야 한다고 해요!!

 

 

커피는 세게 문지르면 옷감에 더 스며드는 성질 같은게 있나?.... 무튼 그런가봐요

 

밖에서 혹시라도 커피 마시다가 흘리시면 꼭 문지르지 말고 톡톡 두드려서 휴지에

흡수시켜 주세요!!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고 쉽게 커피얼룩을 말끔히 지울수 있는 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첫번째는 베이킹 소다!!

베이킹소다는 집에서 과일을 씻을때도 굉장히 많이 쓰이는데요~~
근데 꼭 그게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별에 별 얼룩이나 흔적들을 지워주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기특한 아이죠!! 

이 베이킹 소다가 커피얼룩을 지워주는데도 도움이 많이 돼요!!

저는 보통 과일농약을 씻을때 물에다가 베이킹소다를 타고 식초를 타면

과일에 보글보글하고 거품이 맺히면서 농약이 다 씻어져서

그렇게만 쓰이는줄 알았거든요 ㅎㅎㅎㅎ

 

우선 베이킹 소다를 물조금에 풀어주세요 그다음에 그 베이킹소다 탄 물을

커피얼룩이 있는 곳에 묻히고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그다음 비벼서 빨아주시면 됩니다 너무쉽죠???

이렇게 되면 커피 얼룩이 눈에띄게 없어진 모습을 보실 수가 있어요!!

두번째는 탄산수!!!

 

탄산수는 제가 진짜 마니 먹는 음료순데요!!!

이러한 탄산수도 얼룩을 지우는 것에 도움이 많이 된대요

탄산수를 물티슈나 휴지에 적셔서 커피얼룩이 진 곳에 톡톡하고 두드려주시면 

제거가 정말 잘 된다고 하더라구요ㅎㅎㅎ 흠흠 

이거는 그냥 얼룩묻은 옷감에다가 그냥 부어서 문지르는게 더 잘지워질거같아요

!!

 

세번째는 소금!!!

 

소금도 역시 얼룩을 말끔하게 지워주는것에 도움이많이 된다네요!!
소금을 이용해서 얼룩을 지울떄는 천연소금인 굵은 소금을 써야해요!

얼룩이 진 곳에 소금을 얹고 물을 조금 묻힌다음에 비벼서 빨아주시면 되는데요

굵은 소금 입자들이 비벼지면서 커피얼룩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당

소금이 향균작용도 하니까 더 좋을거같아요

근데 이때 굵은소금의 입자가 날카로워서 옷감을 상하게할수도있으니

소금을 물에 조금녹여서 비벼주세요!! 

 

네번째는 주방세제랑 식초!!

 

 

이런 조합으로 얼룩들이 남아있는게 이상하죠!! ㅎㅎㅎㅎ

집안에 있는 거의 모든 얼룩들과 찌든때를 지워줄것들이잖아요!!

집에 얼룩이 있는 곳이나, 찌든때들을 다 지워버리고 싶으시면 이것들을

사용하시면 돼요!!

지금은 커피얼룩을 지워야하니까 ㅎㅎㅎㅎ 커피얼룩을 지우려면

주방세제와 식초의 비율은 2:1로 섞어주시고

그대로 얼룩진 곳에 올려주시고 그부분만 세탁해주시면

말끔해집니당!!

 

다섯번째는 구연산이에요!!

 

구연산이라는거 자체가 뭔가 생소하시죠?? 저도 그랬어요

구연산이란! 식품의 미생물 성장을 억제하는 기능이 들어있는 첨가물인데요!

레몬이나 귤, 오렌지 등등에 많이 함유돼있구요

음료수의 첨가물로도 굉장히 많이 사용되는 첨가물이에요!!

 

이런 구연산은 얼룩을 지워주는데도 탁월한 효과를 지녔는데요!!

구연산을 물에 탄다음에 얼룩이 있는 곳에 묻혀준다음

거품이 올라오면 조금만 기다렸다가 옷을 빨아주시면 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