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시오패스 테스트 해보기

 

흐아 소시오패스라니... 말로만 들어도 무섭네요 ㅋㅋㅋ

제가 알고지내던 한 사람이 공감능력이 진짜 떨어져서 소시오패스라고 생각했었는데

소시오패스의 특징이랑 비슷했던 경험이 있어요 소르음ㅋㅋㅋㅋ

그때는 소름끼치고 너무 많은 영향을 받았던 사람이였어서 힘들었는데요

주변에 혹시라도 소시오패스가 있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저는 일단 인연을 끊었어요... 너무 힘들었거든요

심적으로 너무 안좋은 영향을 많이주는 사람이였어서 하핳

소시오패스는 저랑 아무 관련 없는 일인줄 알았는데 막상 진짜 그렇게 되니까

많이 힘들고 무섭더라구요 ㅎㅎㅎ...

 

 

소시오패스는 일단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가진 사람을 말해요

자신의 성공을 위해서 수단, 방법등을 아예 가리지 않고 무슨짓이든 하는 사람을

말하구요, 나쁜 짓, 잔인한 짓을 하더라도 이에 대해 전혀 자책하지않고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을

말해요.

 

자신의 행동들을 합리화하고, 후회나 죄책감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소시오패스는 일단 우리 주변에 충분히 있을 수 있다는 점이 제일 소름이에요

가족, 학교, 직장등에 너무나도 평범해보이는 사람들중에도 소시오패스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 인구중에 4%가 소시오 패스라고 하는데요

25명중에 1명꼴로 나타난대요.... 너무 많은데요?...

살면서 한번쯤은 만나봤을거라고 하는데 저는 한번 만나봤네욬ㅋㅋㅋㅋㅋ

 

 

 

이런 소시오패스는 선천적인것이냐!! 하고 궁금하실텐데

 

 

사이코패스와는 달리 소시오패스는 주변환경에 의해 만들어진다고하네요//...????????

소시오패스는 어릴적에 학대,,, 방치등을 통해서 자신에 대한 생각과 타인으로부터의 버림들을

받을것이라는 생각을 갖게 된다고해요 

이런 것들로인해서 우울, 불안감, 분노 등의 감정들이 생기고, 이러한 것들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숨기기위해서 더욱더 비도덕적인 행동들을 하게 된다고 해요!!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의 차이점

 

둘을 잘 구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세용

둘의 차이점의 기준은 바로!

 

자신의 행동이 잘못됐는지 아닌지를 인지하는 것에서 비롯해요!!

 

사이코패스는 자신이 하는 짓이 잘못됐다는 것을 전혀모르고 비도덕적인 행동을하고

 

소시오패스는 분명 이게 잘못된 것인줄 알면서도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 움직인다고 합니다.

 

 

 

 

소시오패스의 특징은

 

자기의 성공을 위해 사람들을 이용하고 거짓을 말하지만, 이에대한 가책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잘못된지 모릅니다..

 

그리고 자신을 철저히 위장하고 감정조절능력이 뛰어나요

또, 인생을 이겨야하는 게임으로 여기면서 다른 사람들을 이용할 타겟으로만 여기며 굉장히 계산적이에요

그리고 겉으로는 매우 매력적으로, 사교적으로 보이지만

비정상적으로 잔인하고 공격적인 행동들을 재미삼아 합니당

 

 

 

 

​소시오패스 테스트를 해봐요!!

1. 나의 장점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하고

그 점을 통해 타인을 이용할 때가 있다

2. 하루에 셀 수 없을 정도로 거짓말을

하면서 나의 성공이나 즐거움을 위해서

다른 사람들을 속이는걸 즐길 때가 있다

3. 미리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는

충동적으로 하는 것을 즐기는 편이다

4. 나로 인해 잘못된 일이 발생했다고 해도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기에 바쁘다

5. 남으로부터 매력적이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6. 항상 내가 우선이 되면서 타인과의

약속을 소중하게 여기지는 않는다

7. 식욕이나 성욕이 매우 강한 편이다

8. 흥미가 없는 일은 죽어도 하기 싫다

9. 한번 목적을 정했다면 주위 사람들에게

거짓말을 하고 이용해서라도 달성하는 편이다

10. 사람을 소중하다고 여기기 보다는

도구로 생각할 때가 많은 편이다

11. 승부욕과 질투심이 강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12. 자칫 위험할 수 있는 일이나

충동적인 일이여도 두렵기 보다는 흥미롭다

13. 말이나 행동으로 다른 사람을

자신의 사람으로 만들거나 조종할 수 있다

14. 내 감정 컨드롤이 쉬운 편이다

15. 인생은 살아남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16. 자기 자신의 순수함과 순진함은

일상생활을 쉽게 하기 위한 연기에 불구하다

17. 계산적인 생각을 자주하고는 한다

18. 자신의 약점을 남에게 보이고 싶지 않다

19. 모든 일이 금방 지루하게 느껴진다

20. 항상 새롭고 자극적인 무언가를 원한다

 

여기서 6개 이하라면 지극히 평범한 사람이고

7개에서 10개 사이면 정상적인데 기질이 조금 보이는 사람이고

11-15개 사이면 소시오패스의 성격을 지니고 있는 사람이라고 하네용

 

16개 이상 체크됐다면

소시오패스일 확률이 아주 높다고 하네요

 

저도 한번해봐야겠어요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