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그멘테이션은 마케팅에 있어서 새로운 개념이 아닙니다. 세그멘테이션을 사용하여 퍼스널라이즈된 E-메일을 보내 구매자 고유의 가격 모델을 작성하여 가장 충실한 고객님의 행동을 이해합니다.
또, 소셜 미디어로 보다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한 귀중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보다 빈번히 공개해, 다양한 타입의 컨텐츠를 투고하는 것은, 시청자와의 인게이지먼트를 낳는데 최적입니다만, 세그멘테이션은 다음과 같은 이점을 가져옵니다.
소셜 미디어는 처음인가요? 다음의 주된 자원을 확인해 주세요. 소셜 미디어 인증 코스
이 투고에서는, 소셜 미디어에 세그멘테이션의 원칙을 적용하는 방법, 비즈니스에 가져오는 메리트의 개요, 소셜 미디어 시청자를 정확하게 세그멘테이션 하기 위한 힌트를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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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의 세그멘테이션이란 무엇인가?
소셜 미디어 세그멘테이션은 인구통계정보, 행동습관, 지리적 위치 등 공통된 특성을 바탕으로 타깃 시청자를 분류하고 편성하는 과정입니다. 이를 통해 특정 시청자의 관심에 맞는 광고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세그멘테이션은 마케팅의 성공을 높이기 위해 중요합니다. 대상이 되는 고객의 주요 특징과 요망을 이해하면 브랜드 메시지에 보다 집중하여 고객의 흥미로 바로 이어질 수 있는 고타깃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그 후 광고가 자신의 흥미에 맞게 조정되면 고객은 그들과 대화하고 또 다른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소셜 미디어의 시청자를 구분하기 위한 8가지 전략을 살펴보겠습니다.
1. 청중을 이해한다.
다른 마케팅 전략과 같이, 대상이 되는 고객을 이해하는 것은, 정확하고 관련성이 있는 소셜 미디어 세그먼트화의 열쇠가 됩니다. 고객이 누구이고,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 시장에 나오고 싶은지도 모른 채 프로세스를 성공시키기 위한 다른 전략을 고안하기는 어렵습니다.
고객을 보다 잘 알기 위해 분석과 조사 데이터로부터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작성하는 것이 구매자 페르소나는 이상적인 고객을 세미픽션으로 표현하여 고객의 시간을 예상 고객에게 집중시키고 가치가 높은 고객을 끌어들이며 고객의 흥미와 요구에 가장 가까운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수집한 데이터가 페이스북이 가장 큰 약혼을 가져다 준다면, 그 플랫폼 위의 시청자를 깊이 파고들어서 그들이 누구인지를 보다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매자의 인격을 만듭시다 많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는 시청자 타겟팅 툴이 준비되어 있고, 고객들이 작성한 이러한 표현들은 다음 힌트에 직접 관련되어 있습니다.이것은, 고객이 다른 세그먼트화 된 시청자 전용으로 특별히 마케팅 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네이티브 소셜 미디어 타겟팅 툴을 사용한다.
소셜 미디어의 세그멘테이션에 대해 생각할 때, 대부분의 사람은 유료의 타겟팅 옵션에 대해 생각한다. 하지만 저예산 마케터나 고예산 마케터 모두 다양한 사용자에게 말을 걸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 상에 유기적인 타겟팅 옵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을 사용하면 기업은 인구통계, 관심사 및 지리적인 위치에 따라 사용자 메시지를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아래 그림 참조).
3. 시청자 그룹을 작성한다.
소셜 미디어는 커뮤니티가 전부입니다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의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은 청중을 구분하고 귀중한 통찰을 얻을 수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그룹을 연 채로 둘(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수도, 닫힌 채로 할(주최자가 새로운 멤버를 승인할 필요가 있다) 수도 있습니다.저마다 이점이 있습니다.
오픈 그룹을 사용하면 보다 일반적인 고객들이 자사 브랜드에 어떻게 느끼는지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포럼을사용하면가장큰과제가무엇입니까?라든가우수한고객서비스를실현하는것은무엇입니까?와같은자유로운질문을할수있습니다. 또한, 시청자 멤버들과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를 테스트해 보거나, 시청자들이 흥미롭고 연관된 새로운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장점은 여러 그룹에서 의견을 얻어낼 수 있다는 단점은? 고객의 업계에 대한 지식이 부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거기서 클로즈드 그룹이 도움이 됩니다. 각 멤버의 그룹에의 입회를 승인하고, 가장 적합한 후보자를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의견을 존중하는 고객의 그룹이나 자신이 주최한 이벤트에 참가한 적이 있는 사람의 리스트일지도 모릅니다. 참가 요건에 관계없이, 신뢰할 수 있는 그룹으로부터 구체적이고 유익한 피드백을 얻을 수 있지만, 개방적인 그룹 토의만큼 많은 회답을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는 특히 Facebook이라던가 LinkedIn이라던가 그룹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위와 같이 비즈니스와 관련된 그룹이나 타깃 사용자의 관심사와 관련된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LinkedIn에 대해서도 말할 수 있지만 대상으로 하는 사용자가 프로페셔널한 연령에 비즈니스를 지향하는 사람일 경우에만 사용하도록 해 주세요.
4. 시청자 명단 작성한다.
대부분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목록 작성에 정통해서 새로운 이메일 캠페인 때마다 목록을 작성해요. 하지만목록을사용해서소셜미디어에서보다생산적인대화가 가능하다는것을아십니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에서 사용자는 친구, 팔로워,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의 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다.
Twitter에서는 팔로워 목록을 구매자의 여행지 등 특정 카테고리로 구분할 수 있다. 목록에 있는 사람들이 트윗을 올리면 특정 채널 내에서 그것들을 모두 볼 수 있으며 그들이 어떤 트윗을 올리고 무엇을 즐기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얻으면 세그먼트화된 시청자의 취향에 맞는 보다 적절한 타깃의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귀하가 HubSpot의 고객인 경우, 이메일에 사용하는 목록은 실제로는 소셜 모니터링 목록과 동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는 고객이나 특정 업계의 고객을 위한 스트림 등 고객의 개인별로 스트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를 필터 처리하는 시간이 대폭 단축되어 적절한 타겟을 좁힌 대화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5. 하루 다른 시간대에 게시합니다.
마케팅 담당자로서 우리는 마케팅, 특히 소셜 미디어에 타이밍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나요? 정확하고 연관성이 있는 구매자의 페르소나를 작성할 경우 팔로워가 다른 지역에 분산되어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즉, 호주의 팔로워가 일어날 준비를 하는 동안에 미중부의 팔로워가 자려고 하는 것입니다
출판시간을 차별화함으로써 전 세계 팔로워들이 글과 관련된 기회를 얻기 위해 보다 많은 독자들로부터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이를 수행하는 또 하나의 장점은 타깃의 시청자가 참조할 수 있도록 여러 개의 게시물이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3개의 다른 시청자 세그먼트(segment)에 대해서 1일에 3회 투고하면, 그러한 각 세그먼트에는 벌써 1개를 향한 투고도 표시됩니다. 콘텐츠와 대화할 기회가 세 번 늘어나고 변환을 촉진할 기회가 세 번 증가합니다.
6. 여러 네트워크를 활용한다.
특정 시청자를 세그먼트화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습득함에 따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당신과 연결되는 것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늘어날 것입니다. 여러 소셜 미디어 계정을 아직 실행하지 않았다면 특정 시청자에게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최선의 방법 중 하나가 각각 특정한 목적을 가진 여러 소셜 미디어 프로파일을 만드는 것임을 알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의료품 브랜드의 경우 타깃층은 연령적으로 폭넓게 분산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하나의 플랫폼에서 이 모든 것에 접근하기를 원할 수 있지만, TikTok에서 젊은 사용자(10~19세)를 획득하고, Instagram에서 나이든 사용자를 획득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이러한 서로 다른 플랫폼 안에서 비즈니스의 다양한 측면과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초점을 맞춘 여러 계정을 만드는 것도 검토할 가치가 있습니다. HubSpot 에서는 고객의 각 세그먼트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5개 이상의 서로 다른 트위터 계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7. 프로세스를 합리화한다.
여러 플랫폼을 활용하는 경우 또는 단순히 프로세스를 합리화 하는 경우에는 세그먼트화된 시청자들을 위해 구축된 광고 작성과 공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Falcon.io는 이 도구들 중 하나입니다. 이 서비스에는 유료 및 오가닉 광고 작성, 모든 계정으로부터의 고객 인게이지먼트 데이터 관리, 그리고 아래 그림에 나타나 있듯이 추가 세그먼트화를 위한 커스텀 및 유사한 시청자 작성이 가능한 올인원 소셜 플랫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미지소스
8. 전략을 테스트합니다.
이 힌트는 시청자의 그룹화에 직접 관계하는 것은 아니지만, 세그먼트화의 성공 여부는 그룹의 작성 상황에 따라서 다릅니다. 소셜 미디어 테스트를 타겟 시청자 간에 콘텐츠가 어떻게 기능하고 있는지를 이해하는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은 시청자를 정확하게 세그먼트화하고 있는지를 알아내는 수단으로 전략을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에서 천 년 동안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고 합시다 그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그들을 위해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취향을 더 잘 이해하고 싶다면 어떨까요? Instagram Stories와 Instagram Reel 중에 어느 쪽이 더 좋은지 알고 싶으신가요? 이러한 양쪽 모두의 컨텐츠 타입을 사용해 A 테스트를 실행하면, 이러한 세그먼트화된 그룹과의 통신 방법을 이해하기 쉬워집니다.
다양한 시청자 그룹에게 말을 걸다
아주 틈새 사업이 아닌 한, 많은 청중 그룹을 갖게 될 겁니다. 이들 시청자 그룹 내에는 서로 다른 취향과 희망을 가진 다른 개별 커뮤니티가 존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시지를 개개의 고객에 맞추어 커스터마이즈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위의 8가지 힌트는 소셜 미디어 시청자를 보다 관련성이 높은 대화 (최종적으로는 더 많은 대화)에 신중하게 세그먼트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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