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을 직시해 봅시다 취업 활동은 보통 결코 즐거운 것이 아닙니다
마치 5단계의 슬픔을 안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도덕성을 저하시키는 성질을 부정합니다. 그리고, 무선으로 인한 침묵이나 고용주 후보로부터의 거절에 대한 분노가 온다. 물론 교섭도 있습니다."새로운 직장을 구하면 다시는 일에 불평하지 않겠다고 약속할게요!"
뒤이어 우울증이나 단순히 고용할 수 없다는 생각이 종종 일어납니다.그리고 이건 끔찍한 일이지만 어쨌든 계속 노력해야 한다는 수용이 있다.
그래도좋은소식이있습니다 구직활동을 조금즐길수는있습니다 그과정에서 자기자신을 더좋은후보로만들수도있습니다 마법은커버레터에있을수있습니다
좋은 커버 레터가 무엇입니까?
커버레터는 고객이 어떤 역할, 회사에 대한 열정 및 이전 직급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또자신의개성이나아이디어를전달하는능력을보여주는명확하고간결하며설득력있는글의샘플을제시하는기회가되기도합니다. 커버 레터에는 특출한 오프닝, 관련 스킬과 자격 및 액션 콜에 의한 강력한 마무리를 포함해야 합니다.이것은 모두 1 페이지 이내로, 각 애플리케이션에 고유한 것입니다.
물론 커버레터가 채용 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인정하는 채용 담당자는 35%밖에 안 될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당신이 그 통계에 기여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실제 표지의 글씨는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게 여겨지는지도 모릅니다 채용 프로세스의 첫 단계에서 창조성을 발휘할 기회입니다.
결국, 퍼스널라이즈는 채용 담당자에게 보내는 각각의 편지의 타이틀이나 회사명을 대신하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는 어떤 느낌이예요? 커버레터를 돋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조금 다르게 하기로 결정한 구직자에게서 여섯 가지 사례가 발견되었습니다
베스트 커버 레터의 예시
1. '방법'뿐만 아니라 '왜'를 설명하는 커버레터
이미 커버 레터에서 특정 역할을 어떻게 수행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하지만 다른 질문에 대답해 주십시오. 당신은 왜 여기서 일하고 싶습니까?
진로지도 사이트 뮤즈는 이유를 설명하는 것이 제일이라고 합니다. 특히 좋은 이야기가 되면 말이죠 장황하게 수다를 떨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그 특정한 고용주 밑에서 일하고 싶은 당신의 여망을 밝히는 짧은 이야기는 당신을 정말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시카고 아기와 함께 한 어린 시절의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왜'를 설명하는 커버레터
자료: The Muse(뮤즈)
퍼스널라이즈의 힘의 또 다른 예입니다 이 커버레터의 저자는 분명히 시카고 컵스에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그녀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면 최종적으로는 인터뷰에서 밝혀질 것입니다
자신의 이야기가 논픽션이며, 각각의 일에 따라 관련성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어렸을 때 야구에 대한 좋은 이야기는 정말 좋아하지만 이런 소개는 소프트웨어 회사의 커버레터에는 해당되지 않을 것입니다 어린 시절 DOS 게임에서 몇 시간을 보냈던 것이 코딩에 대한 열정으로 이어졌을까요? 물론 우린 그게 맞다고 생각해.
만약 당신이 특정 직장을 찾는 데 정말 열정을 갖고 있다면 그 깊은 관심이 어디에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고 나서 당신의 채용 담당 매니저에게 몇 문장으로 그 사실을 알리십시오.
2. 우린 서로 운명지었다
이 커버 레터의 예는 특별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여기 Hub Spot에서 제출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편지는 어떻게 되어 있습니까? 그 편지의 저자를 만나기 전부터 우리는 관계가 있습니다
HubSpot로 전송된 커버레터는 피차일반입니다.
「Content Marketing Certified」는, 응모자가 HubSpot Academy의 컨텐츠 마케팅 인정 코스를 수강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여기에서도 같은 코스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저희 회사의 "기록"에 따르면 실제로 이전에 저희 회사를 인터뷰한 적이 있고 Hub Spot 고객님이셨습니다.
커버 레터에는 후보자와의 관계조차 적혀 있지 않았다
편지 마지막에는 왜 그가 그녀를 이전에 채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번에는 우리의 흥미를 서로 보완해 줄 수 있을까 하는 매력적인 말로 끝을 맺는다
예, 지원자는 채용되었습니다.
3. H.E.A.R.의 커버 레터 T자형
HUB Spot에는 H.E.A.R.T.가 많이 있습니다 겸허 공감 순응성 현저한 투명성 델의 문화코드는 기업문화의 기반이며 수백만 명의 성장을 지원한다는 델의 사명 뒤에 있는 원동력이자 고용관행의 발판으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HubSpot 채용 담당자는 HubSpot에게 있어서 특별한 커스텀인 커버 레터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며, 문화 코드와 직무 내용을 구체화한 응모자를 찾습니다.
다른 HubSpot의 투고에서는 HubSpot의 응모자가 HubSpot을 알게 된 경위, 왜 H.E.A.R.을 좋아하는지, 그리고 그녀의 전문적인 경험이 H.E.A.R.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등을 적고 있다.T자형
HubSpot의 리크루트 팀은 그녀의 회사에 대한 헌신과 그녀의 마지막 단락 링크로 그녀의 포트폴리오가 요구되는 것 이상을 어떻게 달성했는지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숏 커버 레터의 예시
4. 짧은 달콤한 커버 레터
2009년 데이비드 실버먼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지에 The Best Cover Letter I Received라는 제목의 기사를 집필했다. 그 편지에는 다음과 같이 세 개의 완전한 글이 담겨 있었다.
짧고 달콤한 커버 레터의 예시로, 3개의 문장밖에 없습니다.
자료 :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작성.
이 편지는 별개라고 해도 무방하고, 조심스럽게 말해도 무방하며, 왜 작가가 그 일에 적임인지는 자세히 말하지 않았다 실버맨이 좋아하는 것은 지원자가 가장 중요한 정보만을 게재했다는 것입니다
「이 편지를 쓴 사람은, 나에게 무엇이 관계하는가를 곰곰이 생각하는 시간을 할애했습니다」라고 실버맨은 쓰고 있다. 관련성을 기대하고 사실을 많이 퍼뜨릴 게 아니라 제가 어떤 경험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에 대해 후보자들이 의견을 밝혔습니다.
지원하려면 우선 다음 두 가지를 결정하세요
reports to 아래에 기술되어 있는 역할을 누가 감독할 것인가. 그 사람 앞으로 편지를 보내시오
이 역할이 그 사람에게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의도하고 있는지 파악합니다. 다음으로 커버레터에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그 이유를 간결하게 기술하겠습니다.
여기서의 열쇠는 리서치입니다. 누구에게 보고할 것인가를 알아보고 그 사람의 리더십 스타일에 대해 더 알아봄으로써 커버 레터를 그녀에게 어떻게 해결책을 제공하는가에 초점을 맞출 수 있을 것입니다.
제5장 단편소설
바샤 콜맨은 짧은 이야기로 커버레터를 시작했다. 이 단편소설의 목표는 두 배입니다.
그녀가 조직에서 이미 경험한 것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채용 팀으로 눈을 돌려라
바샤 콜맨이 쓴 짧은 커버 레터의 예시로 펩시에서의 그녀의 현재 경험에 대한 짧은 이야기로 시작한다
그녀의 단편소설은 전형적인 이야기의 호를 그리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대립이나 장애, 전환점, 긍정적인 결과가 있어, 모두 테마나 포인트를 강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콜맨은 브랜드에 대한 기존의 친화성과 커리어 패스를 지속하기 위한 프로그램 내 성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6. 베어 본 커버 레터
오늘날의 구인 시장에서는, 커버 레터가 반드시 필요하다고는 할 수 없다. 많은 채용 담당자가 그것들을 요구하거나 읽거나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데도 커버 레터는 효과적이며, 독자에게 개성을 전할 수 있다. 강력한 커버 레터를 쓰면 그 지위와 회사에 대한 관심을 보다 잘 전달할 수 있다.
이 The Balance Careers 템플릿은 짧은 커버 레터의 기본 구성 요소를 정리한 것입니다.포지션, 자격, 채용 담당자가 팔로 업 하기 위한 콜·투·액션입니다. 이러한 핵심 측면을 잘 쓰고 설득력 있는 이야기들로 엮어 내는 것이 너를 독자들에게 고용하도록 설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조목조목을 요약한 짧은 커버레터의 예시
출처 : The Balance Careers (캐리어 밸런스)
7. 빠른 팔로업
이 커버레터에서는 Amanda Edens가 채용매니저의 지시에 따라 이력서와 샘플을 첨부한 이메일을 전송하고 있습니다.
이메일의 본문이 채용 매니저의 주의를 끌기 위한 주요 부동산이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커버 레터가 요구되지 않았기 때문에 수신자에게 지나친 정보를 주고 싶지 않다고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짧은 커버 레터가 그 결과입니다. 그녀는 활기찬 단어를 사용하여 개성과 열정을 전달하고 문단을 간결하게 유지합니다
Amanda는 웹 상에서 라이브로 전달되고 있는 관련 라이팅 샘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강력한 마지막 단락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투고 관련 전문 지식 요약
단순히 취업하는 것이 아니라 조직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Creative Cover Letter の 例
8장 참혹할 정도로 정직한 커버 레터
그리고 장래의 상사가 정직함을 가장 순수한 형태로 평가하기도 합니다. 라이브 스트림의 CEO인 Jesse Hertzberg 씨도 그 중 한 사람임을 인정하고 있다.그래서 그는 이 예를 '최고의 커버 레터'(Square space에 있는 동안 받은 것)라고 불렀는지도 모른다.
잔인하고 정직한 카바레터의 예시
출처 : 제목이 필요
헤르츠버그가 블로그에서 자세히 언급하고 있듯이 이것은 모든 일이나 회사에 적합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만약 이 고용주의 기업 문화가 필터의 결여로부터 해방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면 고용 관리자가 당신의 솔직함을 평가할 가능성이
하루 종일 읽는 것을 기억하세요라고 헤르츠버그는 적고 있다. 그는 독서를 계속하도록 빨리 설득할 필요가 있다. 눈에 띌 필요가 있어요.
9장 밀짚 커버 레터
내가 취직 활동에 괴로워하고 있어, 후기의 단계에 들어갔을 때, 어떤 친구가 나에게 「다음의 일에 응모할 때는, 어떻게든 거기서 일하고 있는 자신을 표현한 막대형태의 그림을 제출하세요.」라고 말했습니다.
에토 보일 :
Amanda Zantal-Wiener의 재미있는 일러스트 커버 레터
결국 이 작품을 받는 사람 때문에 일을 하게 된 것은 아니지만 인터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이런 커버레터를 보내는 곳에는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만약 그것이 회사 문화에 맞지 않는다면, 그것은 당신이 기회를 심각하게 인식하지 못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도 있습니다.
설명문도 맞춰 주세요. 예를 들어 제가 이 커버레터를 제출했을 때 당신의 직무내용에 언급돼 있던 유머감각을 좀 심각하게 파악했을 수도 있습니다.
10. 자신감 과잉의 커버 레터
저는 이 예를 제외하는 것을 검토했음을 인정합니다. "그것은 모독, 허영심, 오만함으로 가득 차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그것이 올바른 커버 레터를 작성하는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몇 년 전 Huffington Post는 주목받는 방법과 꿈의 일을 위해 고용되는 방법의 예로 이 메모를 실었다.
애비어리가 이 편지에서 인용한 애비어리와 제가 조사한 애비어리가 이 톤이 가장 좋은 방법이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회사의 블로그를 읽고 구인 사이트를 보았지만 두 문화 모두 이를 장려하는 것은 아니며, 구글처럼 소문자의 고유명사는 개인적으로 용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애비어리는 2014년에 Adobe에 매수되었고, 2011년에 이 서한이 쓰여졌다. 그때는 브랜드가 좀 더 편안했을 수도 있겠지만 오늘은 그런 톤의 편지를 회사에 제출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더그 케슬러는 종종 색말을 소중히 하는 마케팅이나 브랜드에 대해 논하고 있습니다
요점은 이 예가 연구의 중요성을 더욱 보여준다는 것이다. 응모하는 회사의 문화를 이해하고 나서 완전히 필터링되지 않은 커버레터를 보내는 것입니다 . 그렇지 않으면 완전히 빗나가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11.인터랙티브 커버레터
디자이너 레이첼 맥비가 덴버 브롱코스에 응모했을 때 그녀는 단순한 개인용 커버레터를 썼을 뿐 아니라 디지털 인터랙티브한 마이크로사이트 전체를 디자인했다.
출처: Rachel McBee
이 커버 레터는 여기서 말한 모든 상자를 놀라운 방법으로 체크하고 있습니다. 많은 채용 매니저가 커버 레터에서 기대하는 내용들, 즉, 그녀의 기술이 그 역할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왜 그 일을 원하는지, 어떻게 연락을 하는지 간결하게 설명하고 정리합니다.
또한 아래쪽에 "기존의" 텍스트를 삽입하여 읽는 사람이 쉽게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폼을 만들었습니다.
피난하다
취업활동에 또하나의 단계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실험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에는 승부욕이 나거나 취업 활동을 포기하는 것은 쉽습니다 하지만 과정을 그렇게 단조롭게 만들지는 마세요 여기서 이야기한 질적 데이터를 즐겁게 찾아보세요 커버레터의 구성으로 더욱 창조적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독특하고 설득력 있는 커버 레터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한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에게 맞는 것이 좋겠지요 그러므로 이러한 예들을 복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은 사물화의 목적을 뒤집는다.
그런데 우리는 고용하고 있습니다
편집자메모 : 이 글은 2020년 10월에 발행된 것으로 종합성을 위해 갱신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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