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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그린 마케팅에 대해 알아야 할 것 [예와 전문가의 힌트]

 

전세계 응답자의 49%가 소비자들이 강한 지속가능성을 연상하는 고품질 안전기준을 가진 제품에 대해 평균보다 높은 가격을 지불하는 경향이 있다고 응답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또 소비자들은 유기(41%) 지속가능한 재료로 만들어진(38%) 제품 또는 사회적 책임이 있는 채권(30%)을 기꺼이 받아들인다.

실제로 미국의 지속가능성 시장은 2021년에 1500억달러에 달할 것입니다

환경에 좋을 뿐만 아니라, 몇개의 기업이 장래 그린화하고 있는 이유도 거기에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로서 친환경적인 기업에서 일한다면 지속가능한 것은 시장에 내놓아야 합니다

오늘은그린마케팅,최적의사용전략및그린마케팅캠페인의계기가되는몇가지예들을자세히알아보겠습니다.

녹색 마케팅이란?
그린 마케팅이란, 기업이 마케팅 자산 중에서 자사 제품의 환경과 지속 가능한 이점에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제품의 생산방법이나 만드는 방법에 관한거 말야.

그린 마케팅에서는 제품은 통상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만들어졌으며 유해 물질은 포함되지 않고 재생이용 또는 재생이 가능한 재료로 생산되어 과도한 포장이 아닌 재활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업이 친환경 제품을 만들 수 있다면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지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브랜드의 평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친환경 제품을 만들 때는 그린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어 환경 보호에 노력하고 있음을 모두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는 패키지와 에너지 사용에 드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은, 선행 투자 쪽이 통상 높기 때문에 환경을 배려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장기적으로는 코스트 삭감으로 연결된다고는 깨닫지 못할지도 모릅니다.

단,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수는 없습니다. 녹색 마케팅에는 규제와 법적 기준이 있어요.

그렇다면 그린 마케팅과 그린 워싱의 차이점을 자세히 살펴보자

그린 마케팅과 그린 워싱
그린마케팅은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지만 그린워싱이란 실제 지속가능하게 만들어지지 않은 그린제품을 기업이 추진하는 것입니다. 그린워싱은 그린마케팅의 세계에 있어서 잘못된 광고입니다

그린워싱은 결국 기업의 평판을 손상시킵니다 왜냐하면 소비자들은 기업이나 제품이 선전하는 것만큼 녹색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기 때문입니다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확실하게 구입하려면 패키지에 기재된 진짜 인증을 찾습니다. 기업이 지속가능성을 촉진하고 싶은 경우에는 실제로 제품이나 웹사이트에 게재할 수 있는 인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진정한인정을받으면(이익을얻기위해친환경적인것이아니라친환경적인마음에서)이러한전략을사용해그린마케팅을지원할수있습니다.

 

녹색 마케팅 전략
1. 인정을 받는다.
고객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환경을 고려한 비즈니스 인정이 몇개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증을 받으려면 Green America, Green Business Certification Inc. , Green Seal 등 다양한 인증사항을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은, 일정한 기준을 만족시켜 신청서를 제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인증은 친환경적인 비즈니스라는 주장을 입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친환경 메시지를 선전합니다.
인증을 취득하고 실제로 거래가 성사되면 그 정보를 공표할 때 입니다. 블로그를 쓰거나 소셜 미디어에 환경 문제에 대한 글을 쓰거나 인증 스티커를 웹 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대처를 추진하는 것은, 환경을 배려한 소비자로부터의 브랜드 구축과 고객 로열티의 구축에 도움이 됩니다.

3. 문화에 지속가능성을 도입하라.
제대로 된 시도 없이 그린마케팅의 함정에 빠져서는 안 되는 친환경 실천을 기업문화에 도입해야 합니다. 모든 직원들이 가능한 한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들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아 두어야 한다.

4. 친환경 프로그램과 이니셔티브를 지원한다.
회사가 자선단체에 기부하거나 지역 프로그램 및 이니셔티브를 지원할 경우 친환경적인 것을 선택하세요. 고객님의 브랜드 메시지의 일관성을 유지하여 고객이 관심을 갖게 되는 원인을 지원합니다.

녹색 마케팅 전문가용 힌트
페이퍼리스화
경품 주는 것 잊지 마세요.
모든 이벤트를 그린으로 합니다.
1) 페이퍼리스화.
환경의 목표 중 하나는 종이입니다. 친환경적인 방법은 사용하는 용지의 양을 줄이는 것입니다.

Lola.com의 CEO인 Mike Volpe씨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습니다.「대부분의 다이렉트 메일의 응답율은 2%입니다. 즉, 다이렉트 메일의 98%가 낭비되었습니다. 리드선 1개당 50개의 조각을 보내는 것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외에 모든 메일을 이동시키는 트럭이나 기타 수송 수단의 영향도 있습니다. 고객이 환경에 정말 관심이 있다면 e-메일을 보내 마케팅에 달팽이 메일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려주십시오.

2. 경품 주는 것 잊지 마세요
만약 당신이 친환경 기업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친환경 제품을 지원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건 잘못된 겁니다. 주어지는 상품은 또, 환경을 배려한다고 하는 사명을 증명할 것이다.

그는 이어 친환경 소비자 시장에 진입하고 싶다면 상품을 실제로 관심 있는 것으로 바꿔 보세요. 어쩌면 그들 명의로 세계적인 자선단체에 기부할 것인가, 아니면 그들 명의로 보호할 열대우림을 구입할 것인가? 고객 시장이 이 문제에 정말 관심을 갖고 있다면, 이는 컨테스트의 마케팅 활동에 보다 집중하기 위한 훌륭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3. 모든 이벤트를 친환경합니다.
브랜드 이벤트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해야 합니다

Brightest Sparks Marketing의 최고 경험 책임자인 로빈 릭터 씨는 'LEED 인증 건물을 검토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인센티브를 주어 LED 조명을 검토한다.'고 말한다.

이벤트를 개최하고 싶을 때에도, 브랜드를 환경에 배려하는 뛰어난 방법입니다.

녹색 마케팅의 예시
1.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지속가능성의 리더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회사는 몇 가지 환경 프로그램에 투자해서 기부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신재생에너지 개발에 1억4000만달러 이상을 투입했습니다

두 파타고니아
파타고니아는 녹색 마케팅을 통해 환경 보호 운동을 지지한다는 것을 알렸다.

그들의 사이트에는 「우리는 변혁 운동의 일부입니다 석유 채굴과 싸우는 젊은이를 지원하는 것부터 대통령을 호소하는 것까지, 우리는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가장 시급한 환경 문제에 대해서 행동을 일으킵니다. Patagonia Action Works를 통해 환경단체와 연계되어 사람들과 지구를 지키기 위한 행동을 합니다."

3장 벤과 제리의 가게
Ben과 Jerry는 자사의 Values 페이지의 웹 사이트를 통해 동사가 관심을 가지는 사회 문제를 적극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정기적으로 블로그를 통해 친환경 비즈니스 관행을 실천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에 대해 논의합니다.

그린 마케팅에서는, 고객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은 문제를 대상으로 하는 고객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평판을 높이는 동시에 투자를 통해 관심 있는 목적을 위해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