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즌상품은 항상 있다. 비시즌에 준비를 해놓으면 다른 상품의 구매건수가 없기 때문에 상위노출은 금방된다.
그것을 이용해서 위에 올려놓고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 것_ 매월 시즌상품 검색하기. 데이터랩
2. 정해진 흐름에 따라 철저하게 계획을 해놓으면, 먹을 수 있다.
3. 정해지지 않은 이슈를 잡으려면 매번 뉴스레터랑 현 시장의 흐름등을 보고 타이밍을 잡을 수 있어야한다.
4. 아이템을 충실히 해야 유의미한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고, 광고전략을 세울 수 있다.
5. 종이컵은 1년에 10번사지만 가구는 재구매가 거의 없다.
그래서 광고전략도 다르다. 자주사면 마진도 크지 않아서 정기구독을 유도하는게 유리하다.
또, 고관여라도 건강검진은 재구매가 꾸준하다. 하지만 보험은 한번 하면 끝나서 대응이 또 다르다.
6. 경쟁자가 없다면, 왜 없는지도 알아야 한다_이런 내부관점은 경험으로 생기지 망상으로 가질 수 있는 게 아니다.
7. 오픈 초기엔 한가지 상품군을 '확실하게' 채우는 것이 좋다.
확실한 타겟팅을 '쑤시고' 들어가서, 조금 씩 '확장'시키기.
8. 나보다 더 큰 곳을 이기는 방법은 우리를 더 날카롭게 만드는 것뿐이다.
큰 업체들이 손대지 않는 것을 뾰족하게 내세우기.
9. 단독 상품은 우리가 만드는 것이다. 우리만의 제품을 만들 수 없다면,
"남들보다 먼저" 공개함으로써 그 시간만큼 단독으로 판매하면 된다. _ 단독은 신속함이다.
10. 무조건 고객 관점에서 생각_고객 행동에서 힌트를 얻고, 니즈가 식기전에 당장 실행해야한다.
11. 히트 상품 하나를 만들었다고 인생이 역전되지 않는다.
시간을 조금 벌 따름. 히트상품이 저물기 전에 다음 상품을 준비하지 않으면 매출하락을 피할 수 없다.
상품 주기를 고려해 다음 상품을 발굴하지 못하면
사업이 끝날 수도 있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신상품을 찾아야 한다.
12. 이때의 전략은 섣불리 카테고리를 넓히지 말고,
큰 업체가 손대지 않는 것을 찾아 뾰족하게 내세우는 것
13. 고객 관점으로 시작한다 해도 사업을 영위하려면
전문가 관점을 지속적으로 쌓아야하고, 그것을 자신있게 밀고 나갈 수 있어야 한다.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에 대해서 3시간동안 말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한문장으로 말 할 수 있어야 한다.
14. 전문가 관점과 고객 관점을 모두 갖고 있어야 자신이 파는 물건을 소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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