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온라인으로 돈 잘 버는 법_ 마케팅 편(1)

1. 다른 경쟁사들이 다 하는 수준까지 만들고, "왜 나한테" 구매를 해야하는지에 집중.

왜 나에게 사야하는지 스스로 합리화 할 수 있는 "명분"을 줘야한다.

2. 디테일을 다르게 서비스 하는것.

3. 고객의 감성을 건드리는 멘트를 하는 것만으로도 기억에 남을 수 있다.

4. 어떤 쇼핑몰은 입금이되면 "덕분에 먹고삽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문자를 보낸다

5. 바이럴 설계, 랜딩페이지 설계, 상세페이지, 리뷰, 광고컨텐츠까지 완성되면 직접 팔아도 된다.

6. 오래 일 하다보면 익숙한 것만 하게된다. 즉, 공부를 안하는것. 성장 관점으로 과감하게 서야한다.

7. 전체 예산 중 10%는 테스트 예산으로 잡아놓고, 학습 비용으로 쓸 준비를 해놔야 한다_ 가장중요한 투자.

8. 같은 제품을 파는데 누구는 돈을 벌고, 누군가는 망한다.

이는 아이템이 문제가 아니라 파는 방식에 문제다. 판매자의 기획력 문제.

9. 가격할인은 "아무나"한다. 순식간에 "따라" 한다.

10. 안 팔릴 때 가격부터 낮추는 것은 전형적인 "생산자(제조사)"의 마인드다.

생산자가 아닌 판매자로 돌아와서 생각해보면 가격을 할인하지 않고도 모든 것을 팔 수 있다

11. 비누를 판다면 5000원을 받아도 비싸다고 하지만, 고체팩이라 부르면 3만원을 받아도 판매가 된다.

12. 원츠 상품(충동구매상품)의 경우, 물건을 단기간에 구매하도록 설계해야하며,

sns 광고로 유입된 고객이라면 상세페이지를 약 20-30%만 보고 바로 구매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즉 고민하지 않고 즉시 사거나 마음이 변하기 전에 장바구니에 담게 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는 얘기다.

13. 처음 고객이 유입된 페이지가 카테고리인지 상세페이지인지에 따라

콘텐츠의 방향은 달라질 수 있다. 어디에서 유입이 됐냐에 따라 상세페이지 방향이 달라져야 한다.

14. 당신은 "어떤" 고객을 기다리고 있는가?

그들은 "왜" 우리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일까?

그들을 설득할 멘트는 준비되어 있는가?

15. 사람들에게 노출되어 팔릴 상품이라 생각한다면,

좋은 자리에는 비싼 광고비를 지불하는 것이 좋다. 아니, 기꺼이 그래야 한다.

16. 목적과 기준이 분명해야 데이터에 매몰되지 않는 분별력을 갖출 수 있다.

17. 자신이 원하는 방향이 뚜렷해야만 그에 맞는 전략이 나온다.

18. 기획의도가 명확해야 꾸준한 매출이 발생한다.

잘 팔리는 환경은 누가 조성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19. 기획에는 반드시 목적이 있어야하고, 마케팅에도 이유가 있어야 한다.

실패한 기획은 원인을 파헤쳐 개선하고 학습해야하며, 좋은 안을 찾아냈다면

지속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구조적 걸림돌을 해결해야 한다.

20. 고객의 불편을 개선하고 그들이 만족할 상품을 선정하고,

재방문을 유도하는 구조를 만드는데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야 한다.

간혹 폭주하는 방문자나 매출을 보며 "속도의 성장"이라는

달콤함에 취해 지내다가 망하는 이커머스를 본다. 구조를 만들지 못해 망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