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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온라인으로 돈 잘버는 법_ 마케팅 편(3)

38. 잘되는 셀러의 승부처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얼마나 잘 알아채느냐에 있다.

상대방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잘 알고,

고객의 감정이나 충동까지도 판매의 힌트로 알뜰하게 활용하면 된다.

39. 커뮤니티를 운영하면 팬이 생긴다. 거기서 팔기시작하면 출발점부터 다르다.

40. 이커머스를 운영하려면 인터넷 세상에 살고있어야한다.

커뮤니티에 가서 사람들이 무얼하는지 눈팅이라도 해야한다.

41. 컨텐츠 생산, 인플루언서,

노가다 광고(바이럴), 어뷰징, 인맥, 돈

42. 컨텐츠 8할 광고 2할을 하면 사람들은 내가 광고하는 것들을 산다_ 파레토의 법칙

43. 플랫폼에서 채널 하나를 갖고 있다는 것은 모바일 세상에 대단한 권력이자, 마케팅 파워다.

44. 광고 문구에 문제가 있다고 볼 땐, 카페나 커뮤니티, 기사제목들중

조회수가 높은 게시물의 제목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내가 쓴 광고문구가 어떤 결과를 낳을지 등록해보기 전에는 알 수 없지만,

커뮤니티 게시판의 조회수를 보면 어느 정도는 예상 가능하다.

조회수가 높은 게시물 제목을 참고해 광고문안을 쓰자 최고의 클릭률이 나왔고 매출도 덩달아 수직으로 상승했다.

45. 협상의 기본 전략은 상대에게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는 것

46. 플랫폼의 핵심은 노출이 전부다. MD에게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는 것도 실력이다.

47. 작은 실마리를 다양하게 해석해 더 많은 영역에 적용해보자.

작은 시도를 두려워하지 말자. 아직도 우리를 모르는 고객들이 더 많다.

48. 구독하는 서비스는 서비스를 조금만 덜 소비해도 구독료가 아깝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것을 넷플릭스나, 네이버멤버쉽 처럼 가족단위로 확대하면

고객들은 "손해본다고 생각하지 않아" 구독을 끊지 않는다.

49. "진짜 문제"가 뭔지 찾고, 개선하고, 유입시켜야한다.

진짜문제는 분석을 통해 찾을 수 있다. 데이터 분석은 고객이 구매할 확률을 높여준다.

50. 상품을 찾고 잘 표현하고 고객을 불러오고 이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일을

지속적으로 해내면 운영자의 관점이 생기는 동시에 기초체력이 만들어진다.

51. 바이럴 작업(블로그 지식인등)에서 들어오는 방문자와

키워드 광고의 카피를 보고 찾아오는 방문자는 성격이 아예 다르다.

52. 다양한 매체에서 유입되는 전환율이 다 다르다.

53. 신생 커뮤니티에서 방문자가 유입되고 높은 전환율이 발생하면,

즉시 전화해서 유료광고를 해보자고 제안하고 예상대로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

차근차근 그런 업체들과 블로그들을 섭외해 나갔다.

54. 정답을 찾겠다는 각오로 확률을 만드는데 주력해야한다.

감각이 없다면 확률 신봉자가 돼야한다.

55. 온라인은 결국 제품이나 서비스를 "파는 방법"을 찾는 싸움이다.

감에만 의존해서는, 다른사람들의 방법을 따라하기만 해선 영영 정답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