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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쩌는 마케팅 플랜 작성을 위한 5단계

 

당신은 매년 팀의 마케팅 전략을 잘 보고 있습니까?

그래야 해요 연간 마케팅 계획은 회사의 비즈니스 목표를 이루기 위해 마케팅을 적절한 코스로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팀의 캠페인, 목표 및 성장방향을 제시하는 수준 높은 계획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것들이 없으면 사물은 혼란스러워 질 수 있습니다.그리고 계획이 없으면 1년 동안 직면할 프로젝트, 고용, 아웃소싱에 필요한 예산을 계상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필요한 마케팅 계획에는, 업종이나 마케팅 팀의 목표에 따라 여러가지 바리에이션이 있는 것에 유의해 주세요. 계획을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계획에 포함할 내용의 목록과 공백을 쉽게 메울 수 있는 몇 개의 다른 계획 템플릿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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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마케팅 플랜의 작성 방법을 자세하게 살펴봅시다 고급 마케팅 플랜의 내용을 살펴봅시다

이 기사에서는 다음 사항을 설명하겠습니다. 

마케팅플랜작성방법
고급 마케팅 플랜의 내용
사용가능한마케팅플랜템플릿
플러스: 소셜 미디어 플랜 템플릿
마케팅플랜작성방법
상황 분석을 진행합니다.
대상 독자를 정의합니다.
SMART 목표를 작성합니다.
전술을 분석하시오
예산을 설정합니다.

 

1. 상황 분석을 실시한다.
마케팅 계획을 시작하기 전에 현재 상황을 파악해 둘 필요가 있어요.

당신의 장단점, 기회, 위협은 무엇입니까? 기본적인 SWOT 분석의 실시는 마케팅 계획을 작성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

현재의 시장에 대해서도 이해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경쟁사와의 비교는 어떻습니까? 경쟁사를 분석하면 이 단계에 도움이 됩니다.

당신보다 다른 상품이 더 나은지 생각해보세요. 경쟁사의 어프로치 갭을 고려합니다. 무엇이 결여되어 있습니까? 경쟁상의 우위를 가져오는 것은 무엇입니까? 무엇이 너를 돋보이게 하는지 생각해 봐

이러한 질문에 답하는 것으로,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이것에 의해, 순서 2에 진행됩니다.

2. 대상 독자를 정의합니다.
시장과 회사의 상황을 잘 이해했다면 대상이 되는 고객이 누구인지 확인하세요.

고객의 회사에 이미 구매자의 개인정보가 있는 경우, 이 절차는 단순히 현재의 개인정보를 개량할 필요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구매자의 인격이 없는 경우는 인격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시장 조사가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매자의 개인정보에는 연령, 성별, 수입 등의 인구통계정보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과제나 목표 등의 심리학적 정보도 포함된다. 손님을 내몰 것은 무엇입니까? 고객님의 제품 또는 서비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무엇입니까?

이 정보를 쓰게 되면 목표를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그러면, 스텝 3으로 나아갑니다.

3. SMART 목표를 작성합니다.
"도로지도가 없으면 아무 데도 갈 수 없다"고 어머니는 늘 제게 말씀하셨습니다. 지리적으로 어려운 저에게는 말 그대로의 조언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마케팅에 비유적으로 적용하면 목표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하면 ROI는 향상되지 않습니다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고객을 파악하면 SMART 목표에 대한 정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SMART의 목표는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달성 가능하며, 관련성 있고, 기한이 있습니다. 즉, 모든 목표는 구체적인 목표를 성취하고자 하는 기간이 포함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3개월에 Instagram 팔로워를 15%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마케팅 목표에 따라 이것은 연관성이 있고 달성 가능해야 합니다. 게다가 이 목표는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하며 기한이 있습니다.

전술을 시작하기 전에 목표를 적어 두어야 한다. 다음으로, 어느 전술이 그 목표의 달성에 도움이 되는지를 분석하기 시작할 수 있다. 이제 4단계 들어갈게요

4. 전술을 분석한다.
이 시점에서 대상 독자와 현재 상황을 바탕으로 목표를 적어주는 것입니다.

다음에, 어떠한 전술이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지를 생각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또 주목할 만한 적절한 채널과 액션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예를 들어, 3개월에 Instagram의 팔로워를 15% 늘리는 것이 목표일 경우, 당신의 전술에는 경품의 호스트, 모든 코멘트에 대한 회신, 그리고 주 3회 Instagram에 투고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다.

자신의 목표를 알면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몇 가지 전술을 브레인스토밍하는 것은 간단할 것입니다.

단, 전술을 쓸 때는 예산을 고려해야 합니다.그러면 스텝 5로 넘어갑니다.

5. 예산을 설정합니다.
위의 절차로 고안된 아이디어를 실행하기 전에 예산을 파악해 두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전략으로 소셜 미디어 광고를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의 예산이 없으면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전술을 짤 때는 예산 견적을 반드시 적어 두세요. 광고 공간 등 구입이 필요한 자산 외에 각 전술을 완료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플랜의 작성 방법을 알았으므로, 하이레벨 마케팅 플랜에 포함시켜야 할 요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마케팅 플랜의 개요
마케팅 계획은 고객의 업종, 소비자(B2C) 또는 기타 비즈니스(B2B)에 판매할지 여부, 디지털 존재의 크기를 반영하기 위해 매우 세밀해집니다. 다만,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에는 다음과 같은 요소가 있습니다.

1. 사업개요
마케팅 계획에서, 비즈니스 개요는 바로 그렇게 들립니다.조직의 개요입니다. 이것에는 다음의 것이 포함됩니다.

회사명
본사의 소재지
미션 스테이트먼트
2. 비즈니스 이니셔티브
마케팅 계획의 비즈니스 이니셔티브 요소는 부문의 다양한 목표를 세그먼트화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즈니스 플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국적 기업의 이니셔티브를 포함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십시오. 마케팅 계획의 이 섹션에서는 마케팅에 고유한 프로젝트의 개요를 설명합니다. 또, 이러한 프로젝트의 목표와 그 목표의 측정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3. 고객분석
여기에서 기본적인 시장 조사를 실시합니다 이미 철저한 시장 조사를 실시하고 있는 기업의 경우는, 마케팅 계획의 이 섹션을 정리하기 쉬워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마케팅 계획에 있는 이 요소는 판매처의 업계와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기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매자인 페르소나는 이상적인 고객에 대해 다음과 같은 특징을 중심으로 한 반가공적인 설명입니다.

나이
소재지
직책
목표
개인적인 과제
과제
이벤트의 트리거
4. 경쟁사 분석
구매자에게는 문제 해결에 관한 선택사항, 검토하는 솔루션 유형 및 솔루션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바이더의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시장조사는 경쟁사, 경쟁사의 실적 및 잠재적인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장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포지셔닝
시장 점유율
서비스 내용
가격 설정
5. SWOT 분석
마케팅 계획의 비즈니스 요약에는 비즈니스의 장점, 단점, 기회, 위협을 나타내는 SWOT 분석도 포함됩니다. 고객의 비즈니스 SWOT 분석은 참아 주세요.대부분은 상기 섹션의 시장조사와 이하의 전략에 근거하여 기술합니다.

6. 시장전략
시장전략에서는 상기 섹션에 기재된 정보를 사용하여 기업이 시장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를 설명합니다. 경쟁사에서 아직 제공하지 않는 것 같은 고객의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완전한 마케팅 계획에서, 이 섹션에는 「마케팅의 7개의 P」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제품
가격.
장소
프로모션
사람들
과정
물적 증거
(이러한 7개의 서브 컴퍼넌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리마케팅 플랜 템플릿을 참조하십시오.아래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7. 예산
마케팅 플랜의 버기릿 요소를 제품의 가격이나 기타 회사의 재무와 혼동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예산에는 상기 요소로 개설한 이니셔티브와 목표를 수행하기 위하여 비즈니스가 마케팅 팀에 할당한 금액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개인의 지출액에 따라서는 구체적으로 무엇에 쓰느냐에 따라 이 예산을 세분화하는 것을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케팅 비용의 예를 다음에 나타냅니다.

마케팅 대리점이나 다른 프로바이더에 대한 아웃소싱 비용
마케팅 소프트웨어
유료 프로모션
이벤트(주최 또는 참여하는 이벤트)
8. 판로개척
마지막으로 마케팅 플랜에는 마케팅 채널의 목록이 포함됩니다. 회사는 특정 광고 공간을 사용하여 제품 자체를 홍보할 수 있지만, 마케팅 채널은 구매자를 교육하고 고객유산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공개하는 경우(또는 공개할 예정이 있는 경우)는, 여기가 그 화제의 장소입니다. 마케팅 플랜의 [Marketing Channels] 섹션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페이지를 만드는 소셜 네트워크, 이 소셜 네트워크를 어디에 사용할지 및 이 네트워크에서의 성공을 어떻게 평가할지를 결정합니다. 이 섹션의 목적의 일부는 마케팅부문 내외의 상사에게 이러한 채널이 비즈니스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의 위상이 넓은 기업은 소셜 미디어 플랜 템플릿으로 소셜 스트래티지를 자세히 설명하는 것을 검토할 수도 있습니다.

9.재무예측
예산을 파악하고 투자하고 싶은 마케팅 채널을 분석하는 것으로 예상되는 ROI에 근거한 전략을 책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서 그 해의 재정 전망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들은 100% 정확하지는 않지만, 이그제큐티브 플래닝에 도움이 됩니다.